["악마의 모든 유혹을 이겨내십시오", 더블류 롤프 카, CES모임, BYU, 2006년 2월 5일]

악마의 모든 유혹을 이겨내십시오
Withstand Every Temptation of the Devil

   더블류 롤프 카 장로
   칠십인 제일
정원회

  (더블류 롤프 카, "악마의 모든 유혹을 이겨내십시오", CES노변의 모임, 2006년 2월 5일, 브리검 영 대학교)

더블류 롤프 카 장로여러분은 십이사도 정원회의 엠 러셀 밸라드 장로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을 거라 기대하며 이곳 브리검 영 대학교 교정과 전세계의 다른 많은 장소에 모였습니다. 여러분을 실망시켜 죄송합니다만, 밸라드 장로님께서 이 시간에 여러분과 함께하실 수 없게 되어 제가 대신 참석했습니다. 그분은 이곳에 오기를 바라셨고 저 또한 바랬습니다만, 대신 참석해 달라는 부탁을 영광스럽게도 제가 받게 되었습니다.

정확히 50 년 전 오늘 그날 밤, 저는 영국 사우스햄턴의 선창으로 향하는 거대하고 아름다운 여객선 위에 있었습니다. 이제 막 영국 선교부에서 선교사로서의 제 부름을 시작하려는 참이었습니다. 그 당시 선교사들은 항공편보다는 배편을 이용해 외국의 선교 임지로 떠났습니다. 저는 그때가 올빌과 윌버 라이트가 그들의 첫 번째 비행을 성공했던 시기라고 확신합니다만, 여전히 아주 오래 전 일입니다.

저는 선교 사업을 사랑했습니다. 당시 선교 사업은 제게 아주 큰 의미가 있었으며 세월이 흐른 지금도 계속해서 이 생에 있는 너무나도 훌륭한 많은 것들의 상징이 되어왔습니다. 선교 사업에서 얻은 가장 커다란 축복 중 하나는 제 간증이 확고해졌다는 것입니다. 선교사로 부름 받기 전에 저는 제가 강한 간증을 갖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신성한 진리를 가르치고 간증하면서 제 마음과 영혼 속에 그 어떤 상황이나 시련에서도 견딜 수 있는 간증이 더욱 더 부풀어 올랐습니다. 복음이 없었다면 제가 어떻게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제 간증 때문에, 그리고 구주를 믿는 신앙을 통해 느꼈던 보호의 방패 때문에 저는 선교 사업에 대해 영원히 감사할 것입니다. 그 신앙의 방패는 세월이 지나면서 제게는 영적, 도덕적 보호막이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신앙, 우리를 유혹으로부터 지키는 최고의 요새

이것과 관련된 핵심 주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몰몬경에서 앨마가 그의 아들 힐라맨에게 주는 권고와 가르침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그는 [사람들]에게 죄와 불의에 대한 영원한 증오를 가르치라.고 힐라맨에게 훈계했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회개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을 전파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제 다음 말씀을 들어보십시오! 앨마는 그들을 가르쳐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그들의 신앙으로, 악마의 모든 유혹을 이겨내게 하라.(앨마서 37:32~33)고 했습니다. 여러분은 이 말에서 자신을 위한, 참으로 우리 모두를 위한 의미와 힘을 감지하십니까?

계속해서 앨마는 힐라맨에게 이런 가르침을 주었습니다. 그들을 가르쳐 선한 일에 결코 지치지 말게 하고, 다만 온유하고 마음이 겸손하게 하라. 이는 그러한 자라야 자기 영혼에 안식을 찾을 것임이니라.

오 기억하라, 내 아들아, 그리하여 네가 젊었을 때에 지혜를 배우라. 참으로 네가 젊었을 때에 하나님 계명 지키기를 배우라.…

너의 행하는 모든 일을 주와 의논하라. 그리하면 그가 너를 유익하도록 지도하시리라.(앨마서 37:34~35, 37) 이것이야 말로 나이를 불문하고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놀랍고도 적절한 권고인 것입니다.

악마의 유혹에 대항하는 데 필요한 확실한 최고의 방책은 구주를 믿는 우리의 신앙, 그분의 위대한 속죄의 희생을 믿는 우리의 신앙,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믿는 우리의 신앙과 간증입니다. 의식적으로 확고하게 자리잡은 신앙과 간증 때문에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은 여러분의 영혼을 꿰뚫지 못할 것이며 그럴 수도 없을 것입니다. 저는 그저 확고하게 자리잡은 것이 아니라 의식적으로 자리잡은 신앙과 간증을 강조하고자 합니다. 의식적으로 구주를 생각한다면 여러분은 유혹에 압도되지 않을 것입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구주와 그분에 대한 신앙을 정신과 마음속에 의식적으로 확고하게 갖고 있다면 여러분은 유혹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는 상황을 가까이 하지 않을 것이란 사실입니다. 달리 말하면,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으로 악마의 영역 밖에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으로 요셉의 경험을 여러분의 삶에 적용하십시오. 여러분은 애굽으로 팔려가 바로의 친위 대장 보디발의 총애받는 종이 되었던 요셉을 기억할 것입니다. 보디발의 아내는 요셉에 대해 부정한 의도를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요셉은 그런즉 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죄를 지으리이까라고 말하며 즉시 그녀의 접근을 단호하게 물리치고 거부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의도를 밀어붙였고 경전은 요셉이 도망하여 그 유혹적인 상황에서 밖으로 나가매라고 전합니다. 그는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자신의 신앙을 갖고 악마의 모든 유혹을 이겨냈습니다. (창세기 39:7~12 참조)

세계 곳곳의 유치부와 초등학생 어린이들은 학문의 기초가 되는 필수 요소들, 즉 읽기, 쓰기, 산수를 배웁니다. 다른 언어에는 맞지 않겠지만 영어로는 이것을 종종 3 R이라고 표현합니다. 우리는 모두 읽는 법과 쓰는 법, 기초적인 수학 문제 푸는 법을 배웠습니다. 제 신앙을 떠받치는 기초적이고 필수적인 요소들에 관해 생각하면서 저는 다시 3 R을 찾았는데 그것은 부활, 계시, 회복입니다. 이 세 가지에서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가 세상에 전하기를 바라시는 것에 대해 많이 배웁니다. 또한 구주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속죄에 관해 배웁니다. 하나님께서 택하신 종들을 통해 우리와 어떻게 교통하시는지에 관해 배웁니다. 선지자 조셉 스미스와 복음의 회복에 관해 배웁니다. 비록 이것들이 복음의 놀랍고도 눈부신 모든 교리들을 포괄하지는 않더라도 악마의 모든 유혹을 이겨내도록 우리를 강화시킬 신앙의 기초를 이 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부활, 계시 및 회복에 관한 책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밤 이 자리에서 저는 분명 그것들에 관해 조금밖에 이야기할 수 없을 것입니다. 악에 대항하는 확실한 방책을 제공하도록 여러분의 정신과 마음속에 이런 교리적인 진리들을 의식적으로 매우 확고하게 품는 것을 생각하고 눈으로 그려보시기 바랍니다.

 

부활

부활의 교리는 세상의 기초만큼이나 오래된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행복의 계획에서 필수적인 부분이었으며 지금도 그렇습니다. 주님은 모세에게 창조, 아담의 타락, 속죄를 포함하여 그분의 계획에 관해 가르치셨습니다. 많은 가르침 중에 그분은 보라, 사람에게 불멸과 영생을 가져다 주는 것-이것이 곧 나의 일이요, 나의 영광이니라.(모세서 1:39)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의 희생에 의해 또 그것을 통해 타락에서 구속될 것이라는 내용이 계획에 있었습니다. 아담의 타락을 통해 육체적 그리고 영적 사망이 비단 아담과 이브뿐만 아니라 온 인류에게 찾아왔습니다. 지상에 살았거나 앞으로 살게 될 모든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를 통해 영광스러운 부활의 약속을 받았습니다. 사도 바울은 이렇게 적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사망이 한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한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고린도전서 15:20~22)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육체적 사망이란 영이 육신에서 분리되는 것입니다. 개인의 죄로 인해 우리의 영은 하나님의 면전에서 분리되는 영적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부활이라는 구주의 은사는 육체적 사망이라는 영구적인 결과를 거두어 갑니다. 모든 사람은 부활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인간은 그리스도의 은혜로 값을 매길 수 없으며 무조건적인 은사로써 불멸을 얻게 됩니다. 불멸은 영원한 삶인 반면에 영생은 하나님의 면전에서 살게 되는 영원한 삶입니다. 영생을 얻고 영적 사망의 결과를 이기는 것 또한 그리스도에게서 오는 은사이지만 이 은사는 우리에게 충실함과 순종이라는 조건을 요구합니다. 닐 에이 맥스웰 장로님은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예수의 영광스러운 속죄는 온 인류의 역사를 통틀어 핵심이 되는 행동입니다! 속죄는 만인의 부활을 가져왔으며 우리의 개인적인 회개와 용서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에게 거대하고 무조건적인 은사, 즉 만인의 부활을 주셨습니다. 하지만 부활 이상을 의미하는 영생이라는 은사에 대해 그분의 제안은 조건적입니다.… 그분은 이런 훌륭한 은사를 얻기 위한 방법을 정하셨습니다. (Testifying of the Great and Glorious Atonement, Ensign, 2001 10월호, 10~12)

조셉 필딩 스미스 회장님은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는 두 가지 본질을 지닙니다. 속죄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이 필멸의 사망과 무덤에서 구속을 받고, 부활하여 불멸의 영혼을 갖게 될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거니와 [그리고 또한] 인간은 복음의 율법과 의식을 지킴으로써 그리스도의 피를 통하여 자신의 죄를 사함받을 것이며, 하나님의 왕국에서 승영, 곧 영생을 상속받을 것입니다. (구원의 교리, 브르스 알 맥콩키 제1: 117)

몸을 자유롭게 움직이지 못하는 고통을 받거나 신체적 장애를 갖고 태어난 사람들은 부활의 놀라운 약속에서 위안을 얻습니다. 몰몬경에 있는 이러한 위안의 말씀을 들어보십시오. 이제 현세적 사망이라 일컫는 사망이 있나니, 그리스도의 죽으심이 이 현세적 사망의 줄을 푸실 것이라, 모두가 이 현세적 사망에서 일으킴을 받으리라.

영과 육신은 다시 그 완전한 형태로 재결합될 것이요, 사지와 관절은그 본래의 구조로 회복될 것이라(앨마서 11:42~43)

또한 각 사지와 관절이 그 몸으로 회복되리니, 참으로 머리털 하나라도 잃지 아니하고, 모든 것이 그 적절하고도 완전한 구조로 회복되리라. (앨마서 40:23) 이 경전 구절은 경미한 장애를 가지고 있는 일부 사람들에게도 기쁨을 줍니다.

또 속죄는 죽은 자의 부활을 가져오며, 죽은 자의 부활은 사람들을 하나님의 면전으로 다시 데려가나니, 이같이 그들이 그의 면전으로 회복되어,…

또 이리하여 하나님은 세상의 기초가 놓인 때로부터 예비된, 그의 크고도 영원한 목적을 이루시나니, 이리하여 사람들의 구원과 구속이 이루어지느니라. (앨마서 42:23, 26)

부활을 통해 받는 축복에 대해 서술하면서 조셉 필딩 스미스 회장님은 부활은 악마로부터 인간을 구원한다고 말씀했습니다. 영혼의 불멸성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통하여 주신 하나님의 은사입니다. 만일 구주께서 세상을 위해 죽지 않으셨다면 인간은 죄 가운데 머물러 있었을 것이며, 죽음으로부터의 부활도 없었을 것이며, 육체는 구속받지 못하고 무덤 속에 남아 있었을 것이고, 한편 영은 영원히 악마와 그의 사자들의 종이 되었을 것입니다. (구원의 교리, 2: 250)

부활은 우리를 악마로부터 영원히 구원하지만 한편 우리가 구주와 그분의 속죄의 희생에 대한 의식적이고 확고한 신앙을 갖는다면 매일 겪는 일상에서도 악마로부터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 설명이 부활과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의] 신앙으로 악마의 모든 유혹을 이긴다라는 경전에 적힌 권고 사이의 관계를 여러분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 해 전에 한 훌륭한 젊은 여성이 스테이크 회장인 저를 찾아왔습니다. 그 자매님은 당시 겪고 있던 몇 가지 어려움으로 괴로워하고 있었습니다. 자매님은 카 회장님, 후기 성도로 사는 것이 너무 힘듭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렇게 느끼는 이유들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대화는 아주 자연스럽게 구주와 각 사람을 위한 그분의 고난에 대한 이야기로 이어졌습니다. 우리는 현세와 영원에서의 삶을 위한 그분의 부활과 그 의미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런 다음 구주께서 자신을 따랐던 사람들 몇몇에게 제자로서 그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설명하신 것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우리는 제자에게 요구되는 것이 너무 크다고 느껴서 구주에게 등을 돌리고 더 이상 그와 함께하지 않았던 몇 사람의 경우에 대해 경전에서 읽었습니다. (요한복음 6:66 참조) 그 젊은 자매님은 가만히 앉아 얼마간 골똘히 생각하더니 눈물을 흘리며 저는 그렇게 할 수 없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제가 구주에게 등을 돌리는 방법이 한 가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을 때 자매님의 가슴과 마음에 등불이 켜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는 자매님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구주를 진정으로 사랑하고 정신과 마음속에 그분을 지니고 있다면 그분의 신뢰를 저버릴 수 없다는 점을 이제는 알겠어요. 그리고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우리가 대화를 처음 시작했을 때 제가 했던 말을 취소하고 싶어요. 저는 이제 후기 성도로 살지 않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해요.

 

지속적인 계시

이제 신성하고 지속적인 계시에 관한 교리로 넘어가 봅시다. 주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또, 너희가 속임을 받지 않도록 내가 범사에 있어 한 가지 규범을 너희에게 주리니, 이는 사탄이 땅에 널리 퍼져 있어 민족들을 속이며 나아감이라(교성 52:14) 범사에 있어 [그분의] 규범에 관한 필수 요소 하나는 오늘날 교회의 인도와 지시를 위해 신성한 계시를 받는 살아 계신 선지자, 선견자, 계시자에 대한 우리의 확신입니다. 우리는 성령을 통해 개인적인 계시 및 영감을 받습니다. 저는 이런 유형의 계시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살아 계신 선지자를 통해 교회에 관해, 교회를 위해 주어지는 계시에 대해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영국 선교부에서 봉사하는 동안 저는 성경을 사랑하고 거기에 담긴 신성한 메시지에 진심으로 의지하는 사람들을 가르치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계시가 지속되고 있다는 교리를 가르치자 많은 사람들이 기쁨과 놀라움으로 반응했습니다. 그것은 택함 받은 선지자를 통해 하나님께서 다시 말씀하실 수도 있다는 생각에 대한 기쁨과, 그들 교회에서는 이런 신성한 원리에 대한 가르침을 듣지 못했던 것에 대한 놀라움이었습니다. 그들은 지속적인 계시가 신성한 진리뿐만 아니라 경전의 주된 근원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새로이 계시된 진리를 경전으로 기록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성경을 하나님의 모든 말씀의 유일한 보고라고 믿었던 사람들에게는 수용하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마음이 정직한 사람들은 계속되는 계시의 교리와 새로운 경전을, 자신들이 믿기는 했으나 충분히 이해하지 못했던 성경상의 패턴과 일치하는 것으로 받아들였습니다.

오랫동안 십이사도 정원회 일원으로 봉사했던 마크 이 피터슨 장로님은 다음과 같은 말씀을 하며 교회에 대한, 또한 교회를 위한 계시의 중요성을 이렇게 서술했습니다. 교회를 인도하기 위해 신성하게 택함을 받은 살아 계신 선지자, 즉 하나님으로부터 새로운 계시를 받으며, 또한 그들의 기록이 새로운 경전이 되는 그러한 사람이 교회 안에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참된 교회의 표시입니다. 그런 선지자들의 성역 속에서 생겨나는 새로운 추가 경전이 나오리라는 점 또한 참된 교회의 의심할 여지없는 표시입니다. 하나님의 이러한 확실한 패턴은 태초부터 그분과 그분의 백성 사이의 관계에서 분명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Conference Report, 1978 4, 95~96; 또는 Ensign, 1978 5월호, 62) 저는 피터슨 장로님이 계속되는 계시에 관한 의미를 심오하게 포착했다고 느낍니다.

주님은 그분의 뜻을 선택된 선지자, 선견자, 계시자들에게 드러내십니다. 주님께서는 그들에게 받은 내용을 가르치도록 명하시는데, 사람들은 계시를 통해 전해진 그 신성한 지식으로 축복을 받게 됩니다. 계시된 진리는 기록되며, 주님의 시간과 무한한 지혜에 따라 그런 기록들의 일부가 표준 경전에 정식으로 추가될 수 있습니다.

계속되는 계시에 관한 교리는 새로운 경전이 나올 수 있다는 사실과 함께 회복의 독특한 특징입니다. 그것은 회복이 일어난 과정을 잘 서술해 줍니다. 구약전서에 나오는 아모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주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고는 결코 행하심이 없으시리라 (아모스 3:7)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회복은 하늘에서 주신 많은 계시의 결과였습니다. 이런 계시들은 그 신성한 목적을 위해 택함받고, 준비되고, 성임된 후일의 선지자들에게 일차적으로 주어졌습니다. 온 세상에 전하는 우리의 메시지는 조셉 스미스가 택함받은 선지자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다시 말씀하셨고, 지금도 말씀하시며, 그분의 비밀을 그분의 종인 살아 계신 선지자들을 통해 나타내고 계시다는 것이 우리의 간증입니다.

우리는 이런 진리에 대한 간증을 통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위안을 받으며 축복으로써 정규적으로 듣고 읽게 되는 선지자의 음성에 대한 끊임없는 확신을 갖게 됩니다.

제 선교 사업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 하나는 계시의 교리와 관련된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사람들을 가르치기 위한 준비로 매일 경전을 탐구하면서 저는 고대와 현대에 주님께서 나타내시는 계시의 경이로움에 사로잡혔습니다. 저는 의심하는 천성을 가진 사람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연구와 신앙으로 얻은 교리에 대한 믿음의 경전상의 증거 및 논리적인 근거를 찾는 일을 좋아합니다. 한동안은 제가 마음 속으로 공식화한 어떤 논리적 전제에 관한 경전 탐구에 열을 올렸습니다. 저는 만일 계속되는 계시에 대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주장이 확실하다면 선지자 조셉 스미스가 계시를 받았던 방법이 구약과 신약 전서의 선지자들과 사도들이 계시를 받았던 방법과 일치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제가 세운 논리적 전제를 이해하십니까? 저는 현대의 계시와 그것이 주어지는 방법이 고대에 계시를 받았던 방법과 일치한다는 것을 밝힐 필요가 있었습니다.

시간이 없는 관계로 지금 이 자리에서 그 탐구에서 제가 발견했던 모든 것을 다 서술할 수는 없지만 저에게 주님의 패턴이 매우 분명해졌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선지자에게 주는 계시는 참으로 일관성 있는 방법으로 주어지고 있었습니다. 이런 방법들은 다른 용어로 서술되거나 정의될 수 있고, 달리 분류되거나 구분될 수도 있으나 분명 뚜렷한 패턴이 거기에 있습니다. 저는 계시가 선지자들에게 주어졌던 매우 뚜렷하고 일관성 있는 다섯 가지 방법을 찾았습니다. 저는 경전 곳곳에서 이 각 유형에 관한 여러 가지 예를 찾았습니다. 이 패턴은 고대 및 현대의 모든 경전에서 일관되게 발견됩니다. 아마 저는 다음 기회에 이 다섯 가지 방법과 고대와 현대 경전에 나오는 일관성 있는 패턴을 여러분에게 보여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영광스러운 진리에 대한 이러한 지식은 당시에 저의 신앙을 강화시켰으며, 지금도 계속해서 강화시켜 주고 있습니다. 아브라함, 모세, 이사야, 베드로, 바울 및 그 밖의 다른 선지자들처럼 하나님으로부터 계시를 받는 살아 계신 선지자가 우리에게도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커다란 위안과 확신이 됩니다.

여러분 각자는 이런 신성한 원리에 대한 개인적인 지식과 간증을 얻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지금 여러분과 나누고 있는 저의 간증만은 깊이 신뢰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이라도, 여러분은 고대와 마찬가지로 오늘날에도 하나님께서 택하신 살아 계신 선지자들에게 말씀하고 계시다는 인식과 확신을 마음속에 의식적으로, 또 확고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계속되는 계시의 교리에 대한 간증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여러분의 간증을 고무시키고 따라서 여러분을, 그리고 악마의 모든 유혹을 이겨내겠다는 여러분의 각오를 강화시킬 것입니다.

여러분이 어떤 심각한 유혹의 순간에 직면해야 한다면 고든 비 힝클리 회장님을 떠올리도록 노력하십시오. 그분을 교회를 위해 주님에게서 직접적인 계시를 받는 선지자, 선견자, 계시자로 생각하십시오. 전세계 도처에 소규모 성전을 건축하여 이전의 그 어떤 시대보다 더 많은 교회 회원들이 성전의 신성한 축복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그분이 받은 계시를 생각하십시오. 신성한 성전에 관해 새로운 계시를 받는 살아 계신 선지자에 대해 의식적으로 생각하여 유혹의 순간으로부터 돌아서고, 신성한 성전 축복을 받기에 합당해지십시오. 우리는 참으로 하나님께서 이제까지 계시하신 모든 것과, 현재 계시하시는 모든 것을 믿으며, 앞으로도 그분이 하나님의 왕국에 관한 많은 위대하고도 중대한 것들을 계시하실 것을 믿고 있습니다(신앙개조 1:9).

 

복음의 회복

우리는 지금까지 여러분이 깊이 생각해 보았기를 바라는 부활과 계시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면 이제 회복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우리는 회복으로 인해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물론 부활과 계시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은 고대 경전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중요한 교리들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대부분은 선지자 조셉 스미스를 통해 복음이 회복된 결과로 얻은 것입니다. 이 회복의 메시지는 바로, 하나님이 살아계시고 예수는 살아 계신 그리스도이시며 충만한 복음이 지상에 회복되었다는 것과 조셉 스미스는 진실로 현대의 하나님의 선지자였고 지금도 그러하다는 것, 고든 비 힝클리 회장님은 오늘날 살아 계신 선지자이시며 몰몬경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금, 그리고 영원히 주님의 손 안에서 성경과 함께 하나로 자리한다는 것입니다.

진리가 먼저 상실되지 않았다면 회복은 필요 없었을 것입니다. 진리의 상실은 구주의 지상 성역 이후 몇 년 지나지 않아 일어났습니다. 진리가 사라진 것을 대배도라고 말하며 구약 및 신약의 선지자들은 이 일을 인지하여 예언했습니다. 주님께서는 순수하고 온전한 그분의 교회를 세우셨으며 제자들에게 거룩한 신권을 부여하셨습니다. 저는 지금 배도의 원인과 신권의 상실을 설명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종교의 역사를 대강 훑어보기만 해도 우리는 배도의 실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약의 선지자 아모스는 이러한 진리의 상실에 관해 예언했습니다. 그는 말하길,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

사람이 이 바다에서 저 바다까지, 북쪽에서 동쪽까지 비틀거리며 여호와의 말씀을 구하려고 돌아다녀도 얻지 못하리니(아모스 8:11, 12)라고 했습니다.

구주께서 승천하신 후 오래 지나지 않아 베드로는 회복을 예견하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너희가 회개하고 돌이켜 너희 죄 없이 함을 받으라 이같이 하면 새롭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를 것이요

또 주께서 너희를 위하여 예정하신 그리스도 곧 예수를 보내시리니

하나님이 영원 전부터 거룩한 선지자들의 입을 통하여 말씀하신 바 만물을 회복하실 때까지는 하늘이 마땅히 그를 받아 두리라(사도행전 3:19~21).

또 구주의 재림에 관해 말하며 사도 바울은 다음과 같이 적었습니다. 누가 어떻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되지 말라 먼저 배교하는 일이 있[]…전에는 그 날이 이르지 아니하리니(데살로니가후서 2:3) 이렇게 재림 전에 배도와 회복이 있을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이런 예언들과 언급되지 않은 다른 많은 예언들은 참으로 성취되었고, 우리는 주님의 손에서 넘쳐 흘러 우리 삶에 이르는 커다란 축복들의 수혜자입니다. 힝클리 회장님은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지금은 회복의 시대입니다. 지금은 성경에서 사도 베드로와 바울이 명확하고 힘차게 이야기한 회복의 시대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여러분과 저는 배도와 회복이 있어야 한다는 성취된 예언의 일부이며, 하늘에 계신 하나님의 신성한 계획의 일부입니다. (영감에 찬 생각, 리아호나, 2004 6월호, 4)

하나님의 고대 선지자들이 예언한 만유의 회복이 참으로 하나님 아버지,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베드로, 야고보, 요한, 침례 요한, 모세, 엘리야, 모로나이 그리고 고대의 다른 많은 주님의 선지자들의 성역과 성스러운 나타내심을 통해 일어났습니다. 조셉 스미스는 하나님께서 사용하여 때가 찬 이 충만한 경륜의 시대에 복음을 회복시킬 도구로서 자신이 수행해야 할 신성한 역할에 예임되었습니다. 구주께서도 친히 이 진리를 간증하시며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그런즉 땅의 주민들에게 임할 재앙을 알고 있는 나 주는 나의 종 조셉 스미스 이세를 불러 하늘에서 그에게 말하였고, 그에게 명하였으며,…

…선지자들이 기록한 것이 이루어지게 하려 함이라.…

신앙이 또한 땅에서 증가되게 하려 함이요,

나의 영원한 성약이 굳게 세워지게 하려 함이요,

나의 복음의 충만함이 연약한 자들과 단순한 자들에 의하여 세상 끝까지 그리고 왕들과 통치자들 앞에 선포되게 하려 함이니라. (교성 1:17~18, 21~23)

무슨 말을 더 할 수 있습니까? 선지자 조셉 스미스를 구주께서 직접 증거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하늘에서 조셉 스미스에게 말씀하셨고, 명하셨습니다. 여러분도 또한 그 구절에서 한 부분을 주목할 수 있었습니까? 신앙이 또한 땅에서 증가되게 하려 함이요 회복은 악마의 음모에 대항하는 우리의 요새에서 신앙을 지키는 방벽으로 서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 모두가 이러한 진리들을 정신과 마음속에 의식적으로, 확고하게 지니기를 기도합니다. 베냐민 왕이 그의 백성에게 간청했듯이 저도 여러분께 간청드립니다. 그러므로 나는 너희가 굳건하고 흔들리지 아니하며, 항상 선한 행실이 가득하여, 전능하신 주 하나님이신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자기 것으로 인 치시어, 너희로 하늘에 인도되게 하시고,…만물을 창조하시[]…이의 지혜와 권능과 공의와 자비를 통하여 영원한 구원과 영생을 갖게 하시기를 바라노라. (모사이야서 5:15)

 

결론

힝클리 회장님의 말씀을 인용하여 제 말씀을 요약하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거룩한 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그 기원과 교리적인 부분에서 신성한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부활하신 주님이시며 구주]는 그 머리가 되십니다. 그분은 우리의 불멸의 구주요, 구속주이십니다. 그분이 주시는 계시는 우리의 교리와 신앙과 가르침의 원천이 되며, 사실상 우리 생활의 근간이 됩니다. 조셉 스미스는 전능하신 분께서 회복을 가져오기 위해 사용하신 그분의 손에 든 도구였습니다. 계시의 기본적인 요소는 조셉의 시대에 그랬던 것처럼 오늘날에도 이 교회에 있습니다.

이 진리에 대한 개인적인 간증은 우리 신앙의 기본이 됩니다. 우리는 이 간증을 키워야 합니다. 그것을 결코 저버릴 수 없습니다. 무시할 수도 없습니다. 이것이 없으면 우리에겐 아무 것도 없는 것이며, 이것이 있으면 우리는 모든 것을 가진 것입니다. (Conference Report, 2001 4월호, 111~112; 또는 Ensign, 2001 5월호, 85)

구주의 신성에 대한 저의 간증을 전합니다. 그분은 살아 계십니다! 부활의 실재성, 계시의 타당성, 회복의 신뢰성이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여러분의 신앙을 증가시키고, 여러분이 악마의 모든 유혹을 견뎌내는 데 도움이 되리라는 것을 간증드립니다. 그 목적에 대한 저의 간증과 사랑과 축복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전합니다. 아멘.

(더블류 롤프 카, "악마의 모든 유혹을 이겨내십시오", CES노변의 모임, 2006년 2월 5일, 브리검 영 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