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권정원회와 그 목적 02: “교사 정원회”, 감리 감독단 인터뷰, 리아호나 2005년 2월호]

교사 정원회
The Teachers Quorum

  신권 정원회와 그 목적에 대한 연재 기사 시리즈의 두 번째 부분. 교정원회에 대한 감리 감독단의 말씀.

   감리 감독단

  (감리 감독단 인터뷰, “교정원회 리아호나 2005 2월호 44-45)

  아래 사진: 리차드 시 에즐리 감독, 제1보좌; 에이치 데이비드 버튼 감독, 감리 감독; 키스 비 맥멀린 감독, 제2보좌.

 정원회는 개인들이, 특히 교사 정원회의 회원으로 있는 중요한 시기 동안, 영적으로 더욱 강하게 되도록 어떻게 도울 수 있습니까?

에이치 데이비드 버튼 감독(위 중앙), 감리 감독: 우리의 젊은이들은 교회라는 환경에서 영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합니다. 어느 청남이 교실 책상 주위에서든 토론회에서든 그의 친구들과 함께 무릎을 꿇고, 겸손하게 기도하는 것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이런 훈련은 젊은이들의 삶에 커다란 영향을 미칩니다.

리차드 시 에즐리 감독(맨 왼쪽), 감리 감독단 제1보좌: 청소년들이 아프거나 잘못된 길을 가고 있거나 또는 문제가 있는 어떤 정원회의 회원들을 위해 무릎을 꿇고 기도하는 것이 어떤 영향력을 발휘하게 될지 생각해 보십시오. 그것은 이 소년들이 느껴야만 하는 우정을 쌓도록 도와 줍니다. 이들처럼 젊은 청소년 시절에는 삶에서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존재가 대부분 친구들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이 영적인 경험을 함께할 수 있고 서로 힘이 되어 주고, 함께 진정한 형제애를 쌓아갈 수 있는 친구들을 정원회 안에서 찾기를 바랍니다.

버튼 감독: 고문이 정원회의 회원들이 어떻게 지내는지 알아보기 위해 전화를 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정원회 회장이 방문을 하거나 전화를 하는 것은 또다른 면에서 매우 의미 있는 일입니다.

 

아론 신권을 지닌 교사로서 초기에 여러분에게 주어진 일(교리와 성약 20:53~55)에는 어떤 것이 있었습니까?

키스 비 맥멀린 감독(오른쪽 위), 감리 감독단 제2보좌: 제가 처음으로 가정 복음 교육 임무를 수행하러 갔을 때 저의 동반자는 서투른 영어를 하는 한 스칸디나비아 출신의 형제였습니다. 그에게서 전화가 왔을 때, 저는 그의 말을 이해하려고 무척 노력했습니다. 그 형제는 저를 집으로 초대했습니다. 그는 나이가 많았고 매우 모범적인 후기성도였으며 저의 선임 동반자였습니다. 제가 그의 집에 도착하자 그는 “우리가 기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며 진지하게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릎을 꿇고 기도했습니다. 그 당시에 저의 집에서는, 가족 기도란 특별한 일이 있을 때 하는 것이었습니다-즉, 우리는 일상적으로 기도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의 가정 복음 교육 동반자는 저를 통해 기도를 전혀 새로운 시각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마음속에서 “가정 복음 교육은 참으로 중요하고 기도는 가정 복음 교육의 중요한 부분이야.”라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가정 복음 교육이 훌륭하고 소중한 경험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버튼 감독: 처음으로 가정 복음 교육 임무를 수행하러 가라는 말을 들었을 때 저는 무척 겁이 났습니다. 저의 동반자는 저활동 멜기세덱 신권 소유자였는데, 그는 신앙심 깊은 가정 복음 교사였습니다. 우리가 함께 지명된 사람들의 가정을 방문했을 때, 그 거세고 덩치 크며 조금 사나운 외모의 형제는 이 세상 누구보다 온유하고 유순했으며 언제나 가족과 함께 무릎 꿇고 기도하자고 권했습니다. 그는-어린 교사였던-저에게 가정 복음 교사가 된다는 것이 무엇인지 가르쳐 준 놀라운 사람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정원회의 지도력에서 청소년이 맡는 중요한 역할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그럼 정원회에서 성인 지도자들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에즐리 감독: 여러분은 감독단을 포함해야 합니다. 이 일은 그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저는 제일회장단 제1보좌인 토마스 에스 몬슨 회장의 권고를 좋아합니다. 그는 여러분이 고문들에게 “그들은 제사들에 대한 책임이 있으며 제사들 모두 반드시 교사가 되도록 이끌어야 합니다.”라고 말할 것을 조언했습니다. 여러분, 고문들에게 그들이 교사들을 책임져야 하며 모든 교사가 확실히 신권 소유자가 되도록 이끌어야 한다고 분명히 말해 주십시오. 감독으로서 여러분은 “제가 그 신권 소유자들을 책임지겠습니다. 그들 모두 멜기세덱 신권을 받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하십시오. 그것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가능했습니다.

 

오늘날 교사들이 직면한 가장 큰 난제는 무엇이며, 그들이 강건히 견디도록 우리가 어떻게 도울 수 있습니까?

에즐리 감독: 이 나이 또래의 소년은 자신이 독립하길 원합니다. 그는 자신의 부모가 어떤 것을 허락해 줄 것인지 시험하고 자신의 자유를 누리려고 합니다. 그러므로 교사 정원회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친구들과, 올바른 환경에 있을 때에만 자유를 찾게 된다는 것을 분명히 가르쳐 주어야 합니다.

맥멀린 감독: 형제들이 12세에서 15세 사이의 청남일 때에는 복음을 받아들이려는 창이 열립니다. 보통 이 나이 또래의 청소년들은 축복사의 축복문에 대해 궁금해 합니다. 또한 그들은 몰몬경에 대해 더욱 궁금해 합니다. 이것은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버튼 감독: 돛이 제자리에 잘 놓여 있으면 배는 옳은 길로 갈 것입니다. 만일 어떤 가족이 가정의 밤을 하는 오랜 전통을 키워 왔다면, 또는 비록 형식적으로라도 복음을 공부하거나 그저 단순히 정규적으로 함께 기도해 왔다고 해도 그 활동은 엄청난 유익이 됩니다. 부모들은 위의 세 가지를 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시도해야 합니다. 그것이야말로 그들이 할 수 있는, 아이들을 안전하게 지키는 가장 훌륭한 보험 증권입니다.

(감리 감독단 인터뷰, 교사 정원회 리아호나 2005년 2월호 4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