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선언1  선언2

주석 교리와 성약 제 8 편 PrevChap. NextChap. 1. 2. 3. 4. 5. 6. 7. 8. 9. 10. 11. 12.

소개 1829년 4월 펜실베이니아 주 하모니에서 선지자 조셉 스미스를 통하여 올리버 카우드리에게 주신 계시(교회사 1:36~37). 선지자의 구술을 받아 적는 서기로 계속 봉사하였던 올리버는 몰몬경을 번역하는 과정에서 번역하는 은사를 부여 받기 원하였다. 주께서는 이 계시를 주심으로써 그의 간구에 응답해 주셨다.

주) 교리와 성약 8편 주석(영문)  

찾아보아야 할 중요한 복음 원리

•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대부분의 개인적인 계시는 성신의 권능을 통해 우리의 마음과 정신에 주어진다.(교리와 성약 8:1~3; 9:8~9 참조; 또한 교리와 성약 6:15, 22~23 참조)

•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계시를 받고 이해하기 위해서는 연구와 의로운 생활과 신중한 결정과 인내가 필요하다.(교리와 성약 9:1~11 참조)

•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부름에 만족해야 한다.(교리와 성약 9:3~6, 11~14 참조; 또한 빌립보서 4:11; 앨마서 29:1~3 참조)

Revelation given through Joseph Smith the Prophet to Oliver Cowdery, at Harmony, Pennsylvania, April 1829. HC 1: 36—37. In the course of the translation of the Book of Mormon, Oliver, who continued to serve as scribe, writing at the Prophet’s dictation, desired to be endowed with the gift of translation. The Lord responded to his supplication by granting this revelation.

"계시의 영"

"교회에서 침례 받은 회원들은 확인 받을 때 성신의 은사를 받아서 개인적인 계시를 받을 자격을 얻게 된다. 계시의 은사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 우리가 계시를 받도록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니다. 브리검 영 회장은 이렇게 말씀했다.

“한 가지 틀림없는 사실은 사람이 하나님의 백성에게 주어지는 계시에 따라 생활하면, 그는 그에게 주님의 뜻을 알려 주고, 그의 의무를 행하는 데 있어서 또한 영적인 면에서나 세상적인 면에서 인도해 주고 지도해 주는 주님의 영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가 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여 많은 축복을 받을 수 없게 된다 해도 나는 만족하게 생각할 것입니다.”(성도의 벗, 1983년 8월호, 26쪽; 또한 니파이후서 32:5; 모로나이서 10:5; 교리와 성약 88:33 참조)

"교리와 성약 6편은 우리가 주님께 구하면 주님이 우리에게 응답해 주실 것임을 가르쳐 준다. 8편과 9편은 어떻게 구할지, 또 응답이 어떻게 주어질지 설명해 준다. 이 편들은 성신에 관한 기본이 되는 성구들이다. 그것은 계시에 대한 계시다." (교리와 성약 및 교회사 교사 교재, 교회 교육 기구 편)

주) "충실한 자는 성신을 통해 개인적인 계시를 받는 위대한 축복을 누릴 수 있다. 올리버 카우드리는 교리와 성약 6편에서 계시의 은사, 특히 고대의 기록을 번역할 수 있는 권세를 약속받았다. 그러나 올리버가 나중에 깨달았듯이, 계시를 받는 일은 그저 간구한다고 해서 되는 것은 아니다. 칠십인이었던 에스 딜워스 영 장로는 이렇게 가르쳤다.

 “여러분 중에 진리에 대한 간증을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오는 영을 해석하는 방법을 알아내는 일보다 더 위대하고, 흥미 있고, 감격적인 체험은 없을 것이라는 것을 저는 여러분에게 간증드릴 수 있습니다. … 우리는 영이 우리 마음에 속삭이는 기법을 알아내야 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듣고 이해하는 법을 알아야 하며, 그것을 받는 시점을 아는 것을 배워야 하며, 경우에 따라 그것을 받으려면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점도 배워야 합니다.”(in Coference Report, 1959년 4월, 59)

"번역하는 권세를 갖기 위해 올리버 카우드리가 이행해야 했던 의무와, 번역을 계속할 수 없었던 이유에 대해 들은 얘기를 유의해서 교리와 성약 8~9편을 읽어 본다. 또한 이 계시가 개인적인 계시를 받으려는 여러분의 노력에 관해 가르치고자 하는 바를 유의하여 읽도록 한다."

역사적 배경

조셉 스미스와 올리버 카우드리는 고대 기록을 번역하는 은사 를 하나님으로부터 받았다.(교리와 성약 6:25~28 참조) 그들이 함께 일을 시작할 때부터 조셉 스미스가 번역하고 올리버 카 우드리는 그것을 받아쓰는 일을 했다. 올리버 카우드리는 번 역 과정에서 좀 더 적극적인 역할을 하기 원했으므로 선지자 가 우림과 둠밈을 통하여 주님께 여쭙고 계시를 받았다.(스미 스, Church History and Modern Revelation, 1:50 참조)

선지자 조셉은 이렇게 기록했다. “4월 동안 번역 일을 계속 하는 가운데 올리버 카우드리가 자신에게 번역할 권능이 주어 지기를 너무나 원했기 때문에 이 소망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 은 계시를 받았다.[교리와 성약 8~9]”(History of the Church, 1:36)

소개 1~5, 계시는 성신의 권능에 의하여 오는 것임. 6~12, 하나님의 여러 비밀에 대한 지식과 고대 기록을 번역하는 권능은 신앙에 의하여 오는 것임. 1—5, Revelation comes by the power of the Holy Ghost; 6—12, Mysteries of God and the power to translate ancient records come by faith.
  1.  교리와 성약 8편 1~3절을 공부하고 성신이 우리의 마음에 이야기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설명한다. (이노스서 1:10 참조)
  2. 성신이 마음에 이야기할 때 어떠한 느낌이 드는가? (니파이전서 17:45 참조)
  3. 패커 장로가 영감의 음성이 점점 더 분명하게 들리고 있다고 한 이유에 대한 설명이 될 수 있는 교리와 성약 8편 1절에서 배울 수 있는 점은 무엇인가?
교성 8:1 올리버 카우드리여,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네게 이르노니, 고대의 것이며 나의 영의 나타냄으로 이야기된 내 경전의 그 부분이 들어 있는 새겨진 옛 기록, 즉 고대 기록에 관한 지식을 네가 받게 되리라 믿으면서 정직한 마음을 가지고 신앙으로 구하는 것이면 무엇이든지 그것에 관한 지식을 네 하나님이요 네 구속주인 주께서 살아 계심같이 확실히, 참으로 그와 같이 분명히 너는 받게 될 것이니라. OLIVER Cowdery, verily, verily, I say unto you, that assuredly as the Lord liveth, who is your God and your Redeemer, even so surely shall you receive a knowledge of whatsoever things you shall ask in faith, with an honest heart, believing that you shall receive a knowledge concerning the engravings of old records, which are ancient, which contain those parts of my scripture of which has been spoken by the manifestation of my Spirit.

교리와 성약 8:1. “신앙으로 구하는 것이면 무엇이든지 …… 받게 될 것이니라”

주님은 영적으로 준비된 사람들이 전혀 흔들리지 않고 오직 신앙 가운데서 구하기만 하면 후하게 주신다.(야고보서 1:5~6 참조) 이 약속은 올리버 카우드리에게 다시 반복되었으나 모 든 충실한 성도들에게도 적용된다.(제3니파이 18:19~20 참 조) 사실상 바로 이 약속이 현재의 경륜의 시대에 하늘을 열었 다.(조셉 스미스—역사 1:11~18)

교성 8:2 그러하도다. 보라, 나는 네게 임하여 네 마음에 거할 성신으로 말미암아 네 생각과 네 마음에 말하리라.

Yea, behold, I will tell you in your mind and in your heart, by the Holy Ghost, which shall come upon you and which shall dwell in your heart.

“주님의 집은 질서의 집입니다. 선지자 조셉 스미스는‘교회의 어떤 회원이든지 자기보다 높은 직분에 있는 사람들을 위하여 지시를 받는다는 것은 하나님의 섭리에 위배’[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가르침, 20쪽]된다고 가르쳤습니다.”

“여러분은 개인적으로나, 여러분 가족의 부모로서 또는 지도자나 교사로서 합당하게 부름받고 성별되어 여러분이 책임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계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이드 케이 패커, 성도의 벗, 1995년 1월호, 61쪽)

주) 성신으로 말미암아 네 생각과 네 마음에 말하리라. :

주) "십이사도 정원회의 일원인 보이드 케이 패커 장로는 이렇게 말했다.

“지금 나는 사도로서 똑 같은 근원으로부터 똑같은 방법으로 어린 소년이었을 때 들었던 것과 똑같은 영감의 음성을 듣습니다. 지금 그 신호는 훨씬 더 분명합니다.” (보이드 케이 패커, 성도의 벗, 1980년 3월호, 33쪽)

"성신은 여러분이 듣기보다는 느낄 수 있는 목소리로 말씀합니다.  이것은 "고요하고 세미한 음성"이라고 묘사됩니다.  영의 속삭임을 "듣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적인 속삭임을 "나는 느낌을 받았는데 ... "라는 말로 자주 표현을 합니다.

"계시는 우리가 듣기보다는 느끼는 말로 옵니다.  니파이는 천사의 방문을 받은 바 있지만 제멋대로 행동하는 자신의 형제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들이 감각이 없어 그의 말씀을 감지할 수 없었나이다"

"경전에는 다음과 같은 표현들이 많습니다. "휘장이 우리의 마음에서 걷히고 우리의 이해의 눈이 열렸더라" "나는 ... 네 생각과 네 마음에 말하리라" "내가 네 마음을 밝혀 깨닫게 해 주었음 ... " "내가 너희 마음에 넣어줄 생각을 말하라"  계시에 대해 가르치는 구절은 수백 개나 됩니다.

"매리온 지 롬니 회장은 선지자 이노스의 말을 인용해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내가 이같이 영으로 진력하고 있을 때, 보라, 주의 음성이 다시 나의 생각 속에 임하여" 이어서 이노스는 주님의 그의 마음에 주신 것에 대해 말했습니다.

"롬니 회장님은 "이것은 아주 평범한 수단을 통한 계시입니다.  계시는 말과 문장으로써 사람의 마음에 임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러한 방식의 계시에 대해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깜짝 놀랄 만한 경험을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스펜서 더블류 킴볼 회장님은 수많은 사람들이 "영적인 메시지가 평범하게 다가올 때 ... 이를 들을 귀가 없습니다. ... 사람은 아주 경이로운 것을 기대하면서 끊임없이 전해지는 계시의 말씀에는 온전히 집중하며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보이드 케이 패커, 개인적인 계시: 은사, 시험 그리고 약속, 성도의 벗 1997년 6월호 10-11)

교성 8:3 이제 보라, 이것은 계시의 영이니, 보라, 이것이 모세가 이스라엘 자손을 인도하여 마른 땅 위로 홍해를 통과하게 한 그 영이니라.

Now, behold, this is the spirit of revelation; behold, this is the spirit by which Moses brought the children of Israel through the Red Sea on dry ground.

“영의 속삭임에 응하는 것을 배우는 일은 제 생애에서 갑자기 일어나지 않았으며, ‘말씀에 말씀을 더하고, 교훈에 교훈을 더하여 주되, 여기에서 조금 저기에서 조금’(니파이후서 28:30)씩 일어났습니다.” (엠 러셀 밸라드, Respond to the Prompting of the Spirit [address to religious educators, 1988년 1월 8일], 2쪽)

조지 큐 캐넌 장로는 이 영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이 영은 모세가 하나님의 백성들 사이에서 선임 사도로서 지도자로 있 으면서 갖고 있었던 것과 똑같은 계시의 영이다. 이 교회의 사 도들은 이 백성을 우리 하나님의 해의 왕국에 계시는 어린 양 의 면전으로 인도하는 데 필요한 모든 권세와 모든 열쇠와 모 든 계시의 영을 갖고 있다.

모세에게 있었던 것과 똑같은 계시의 영, 그가 이스라엘 자손을 인도하여 홍해를 건널 수 있게 해 주었던 그 계시의 영 이 이 백성 사이에 있는 하나님의 종에게 있다는 것이 참된 진실이다. 그리고 그들의 훈계를 듣고 인도를 받으면 완전히 만족할 만큼 그것을 찾게 될 것이다.”(Journal of Discourses, 21:270~271)

주) 이것은 계시의 영이니 : "우리는 계시의 영의 첫번째 알림을 유의 함으로써 유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깨끗한 예지가 여러분 속으로 흘러 들어오는 것을 느낄 때, 그것은 여러분에게 급속한 관념의 전환을 가져다 줄 수 있으며, 그러한 현상을 주목함으로써 여러분은 그러한 일이 같은 날 혹은 같은 순간에 이루어진 일임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이 여러분의 마음에 나타내 보이신 일들은 실현될 것이며, 하나님의 영을 알고 이해함으로써, 여러분은 계시의 원리 안에서 성장하여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온전함을 닮게 될 것입니다. (선지자 조셉 스미스의 가르침, 146)

“불타는 떨기 나무, 연기 나는 산, 네 발 달린 짐승의 보자기, 쿠모라와 커틀랜드에 있었던 일들은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또한 예외적이었습니다. 모세와 조셉과 오늘날의 선지자들은 더 평범한 방법으로, 화려하거나 신비롭거나 극적인 사건 없이 깊은 느낌으로 많은 위대한 계시들을 받았습니다.”

“항상 극적인 것을 기대한다면 끊임없이 계속되는 계시를 완전히 놓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스펜서 더블류 킴볼, 1973년 뮌헨 지역 대회의 대회 보고, 77쪽)

“성령은 소리치거나 큰 손으로 악수를 하며 우리의 주의를 끌지는 않습니다. 성령은 속삭입니다. 성령은 극히 부드럽게 감싸기 때문에 우리가 다른 것에 마음이 쏠려 있으면 전혀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보이드 케이 패커, 성도의 벗, 1983년 10월호, 31쪽)

교성 8:4 그러므로 이것이 너의 은사이니, 그것을 활용하라. 그리하면 너는 복이 있도다. 이는 그것이 네 원수들의 손에서 너를 건져낼 것임이라. 만일 그렇지 아니하면, 그들이 너를 죽이고 네 영혼을 멸망으로 이끌어 가리라. Therefore this is thy gift; apply unto it, and blessed art thou, for it shall deliver you out of the hands of your enemies, when, if it were not so, they would slay you and bring your soul to destruction.

교리와 성약 8:1, 11. 고대 기록에 관하여 올리버 카우드리는 어떤 은사를 받았나?

조셉 필딩 스미스 회장은 이렇게 설명했다. “주님은 조셉 스미스뿐 아니라 올리버 카우드리도 판을 번역하는 이 사업에 참 여할 것을 정말로 원하신 것 같다. 그래서 계시를 통해 지식을 받기 위하여 필요한 자격과 또한 고대 기록을 번역하는 데 필 요한 절차도 비교적 상세히 설명했다. 올리버는 정직한 마음 으로 신앙을 행사하는 것 이외에는 이 권능을 받을 수 없으며 이 신앙에 의하여 고대 기록과 거기 새겨진 글에 대한 지식을 얻게 된다는 말씀을 들었다. ……

주님은 올리버 카우드리에게 몰몬경 번역이 끝날 때까지 서기로서 계속 일하라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또 출현할 다른 기록이 있으며, 그가 계속해서 충실하면 언젠가는 이것을 번 역할 특권을 갖게 되리라는 말씀을 들었다. 우리는 기록이 많 으며 언젠가는 백성들이 신앙에 의하여 그것을 받을 준비를 갖출 때 충실한 자들의 지식과 구원을 위하여 이것도 번역되 어 출판되리라는 것을 몰몬경으로부터 알고 있다.(니파이후서 27:7~8; 제3니파이 26:6~11; 이더서 3:22~28; 4:5~7)”(Church History and Modern Revelation, 1:50, 52)

주) 네 영혼을 멸망으로 이끌어 가리라. : 올리버 카우드리는 성령의 음성을 이해하는 은사를 받았다. 그가 성신의 영감에 귀 기울인다면 그를 죽이려는 사람들로 부터, 또한 죄를 범하도록 유혹하여 그의 영혼을 “멸망”(교리와 성약 8:4)시키려는 사람들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을 것이다. "영혼의 파멸에 대하여 조셉 필딩 스미스 회장은 이렇게 적었다.

"영혼은 파멸될 수 없습니다.

"이 지상에 태어난 모든 영혼은 부활과 불멸을 얻을 것이며 끝까지 견디게 됩니다.  파멸이란 말살을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주님이 파멸시킨다고 말씀하신 것은 그들이 주님의 면전에서 쫓김을 받고 빛과 진리로부터 잘림을 받으며, 승영의 특권을 얻지 못하리라는 의미로 말씀하신 것이며, 그것이 파멸인 것입니다." (조셉 필딩 스미스, 구원의 교리, 2:202)

주님께서 주시는 은사를 등한시 하는 사람에 대한 주님의 반응은 다음 성구에 기록되어 있다.(니파이후서 28:30; 마태복음 25:14~29; 교리와 성약 9:1, 5, 10~11)

(앨12:16) "또 이제 보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때 사망, 곧 둘째 사망이 임하나니, 이는 영적인 사망이라, 곧 현세적인 사망으로 자기 죄 가운데 죽는 모든 자가 또한 영적인 사망을 당할 때이니, 참으로 그는 의에 관한 것들에 대하여 사망을 당하게 되리라."

(힐14:18) "참으로 또한 회개의 조건을 이루게 하나니, 그러므로 누구든지 회개하는 그 자는 찍혀 불에 던져지지 아니하거니와, 누구든지 회개하지 아니하는 자는 찍혀 불에 던져지매, 그들에게 다시 영적인 사망이 임하나니, 참으로 둘째 사망이라, 이는 그들이 의에 관한 것에 대하여 다시 끊어짐이니라."

교성 8:5 오, 이 말씀들을 기억하고 내 계명들을 지키라. 기억하라. 이것이 네 은사니라. Oh, remember these words, and keep my commandments. Remember, this is your gift.

"브리검 영 회장은 꿈에서, 즉 시현을 통해 선지자 조셉 스미스가 그에게 말해 준 것을 자세히 이야기해 주었다.

“형제들에게 계속 마음에 확신을 품어서 성신이 그들에게 임할 때 그것을 받을 준비를 갖추라고 말씀하십시오. 그들은 주님의 영과 다른 모든 영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주님의 영은 그들의 영혼에 평화와 기쁨을 속삭여 줄 것입니다. 또한 그들의 마음에서 적의와 증오와 다툼과 모든 악을 제하여 버리실 것입니다. 그들은 선을 행하고 의롭게 되어 하나님의 왕국을 세우기를 온전히 소망할 것입니다. 형제들에게 그들이 주님의 영을 따른다면 바르게 갈 것이라고 말씀하십시오. 반드시 사람들에게 주님의 영을 계속 지녀야 한다고 말씀하십시오.” (브리검 영, Manuscript History of Brigham Young 1846~1847, 엘든 제이 왓슨 편, [1971], 529~530쪽)

교성 8:6 이제 이것이 네 은사의 전부가 아니니라. 이는 네가 또 다른 은사를 가졌음이니 곧 아론의 은사라. 보라, 그것은 네게 많은 것을 말해 주었느니라. Now this is not all thy gift; for you have another gift, which is the gift of Aaron; behold, it has told you many things; 주) "아론의 은사" : "조셉 필딩 스미스 회장은 이렇게 가르쳤다.

“올리버 카우드리에게 부여된 또 다른 은사가 있었는데, 그것은 아론의 은사였다. 대변인 자격으로 지팡이를 손에 쥐고 모세 앞에서 나아가던 아론처럼, 올리버 카우드리 역시 조셉 스미스 앞에서 나아가야 했다. 만일 신앙과 지혜로 구하기만 한다면 그가 주께 이 은사의 권세로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주어질 터이었다. 올리버는 조셉 스미스와 함께 이 경륜의 시대의 열쇠를 지니는 축복을 받았으며, 또 아론처럼 여러 번 대변인 역할을 하였다. 이 경륜의 시대에서 최초로 대중 설교를 한 사람은 바로 올리버였다.” (조셉 필딩 스미스, Church History and Modern Revelation, 1:52)

 교성 8:7 보라, 하나님의 권능 외에는 이 아론의 은사가 너와 함께 하도록 할 수 있는 다른 권능이 없느니라. Behold, there is no other power, save the power of God, that can cause this gift of Aaron to be with you. 주) 아론의 은사 : "올리버 카우드리는 '아론의 은사'도 갖고 있었다.   아론은 모세의 형이었다.  그는 주님의 영의 권고를 받아 광야에서 동생을 만나 그와 함께 애굽으로 갔다.  그는 모세를 고센 땅에 있는 이스라엘 자녀에게 소개하였다.  그는 바로 앞에서 모세의 대변인이었으며 모세가 선포하도록 위임받은 경륜의 시대를 여는 데 있어서 모세를 도왔다. (출4:27-31) 이것이 아론의 은사였다.  어떤 면에서 올리버 카우드리는 새로운 마지막 경륜의 시대의 아론이었다." (스미스와 쇼달, 주해, 44)
교성 8:8 그러므로 의심하지 말라. 이는 그것이 하나님의 은사임이라. 너는 네 손에 그것을 지니고 기이한 일을 행할지니라. 또 어떠한 권능도 네 손에서 그것을 빼앗아 갈 수 없으리니 이는 그것이 하나님의 일임이니라. Therefore, doubt not, for it is the gift of God; and you shall hold it in your hands, and do marvelous works; and no power shall be able to take it away out of your hands, for it is the work of God.

“일단 한번 이러한 뜨거운 느낌, 이러한 화평을 느낀 사람은 일상 생활이나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인도에서 결코 잘못 이끌리지 않습니다.” (에스 딜워스 영, 성도의 벗, 1976년 8월호, 21쪽)

교성 8:9 또 그러므로 네가 그 방편으로써 네게 말해 주기를 나에게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내가 네게 허락할 것이요, 너는 그것에 관한 지식을 가지리라. And, therefore, whatsoever you shall ask me to tell you by that means, that will I grant unto you, and you shall have knowledge concerning it.

 

교성 8:10 신앙 없이는 네가 아무 일도 할 수 없음을 기억하라. 그러므로 신앙으로 구하라. 이 일들을 소홀히 다루지 말며, 네가 마땅히 구해서는 아니 될 것을 구하지 말라. Remember that without faith you can do nothing; therefore ask in faith. Trifle not with these things; do not ask for that which you ought not.

주) 신앙으로 구하라 : "계시는 여러분의 신앙에 따라 옵니다. 굳은 결심을 하고 신앙을 행사하게 되면 여러분의 마음은 여러분이 이성만으로는 분명하게 증명할 수 없는 것을 진리로 받아들이거나 믿게 됩니다.

"신앙을 행사하는 첫번째 단계는 그리스도와 그분의 속죄를 인정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알지 못하지만 믿음으로써 복음 원리를 시험하면, 영은 여러분을 가르치기 시작할 것입니다.  점차적으로 여러분의 신앙은 지식으로 대치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영적인 눈으로 분별하거나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믿음과 신앙이 지속적으로 새로이 보충되며 진리에 대한 지식도 늘어날 것입니다.  또한 구주와 부활 및 회복에 대한 여러분의 간증은 "영원한 생명에 이르도록 솟아나는 생수의 샘" (교성63:23) 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매일의 생활에서 실천하고 결단을 내리는 데 있어 인도를 받게 될 것입니다.

(보이드 케이 패커, 개인적인 계시: 은사, 시험 그리고 약속, 성도의 벗 1997년 6월호 11)

교성 8:11 네가 하나님의 여러 비밀을 알 수 있기를 구하고 또 지금까지 감추어져 온 그 모든 성스러운 오래된 기록을 번역하고 거기에서 지식을 받을 수 있기를 구하라. 그리하면 네 신앙대로 네게 이루어지리라. Ask that you may know the mysteries of God, and that you may translate and receive knowledge from all those ancient records which have been hid up, that are sacred; and according to your faith shall it be done unto you. 주) 거기에서 지식을 받을 수 있기를 구하라. 그리하면 네 신앙대로 네게 이루어지리라. : "저는 신앙에 관하여, 이 권세의 원리에 관하여 생각하면 이것이 지적인 힘이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저는 이것이 어떤 종류인지는 모릅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가 아는 다른 어떤 힘보다 뛰어나고 또 지배합니다. ...

"형제 여러분과 우리 형제들에게는 우리에게 주어진 이 위대한 권세 즉 이 신앙의 권세가 있어 왔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어떻게 하고 있습니까?  여러분과 우리는 구세주께서 하신 위대한 일을 할 수 있습니까?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은 행할 신앙과 의를 지닌 교회 회원들이 해 왔습니다.  복음대로 생활하면, 자신의 내부에 있는 권세를 끌어낼 수 있도록 생활하기만 한다면 자신에게 어떤 권세가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제이 르우벤 클라크, 1960년 4월 대회 보고, 21)

교성 8:12 보라, 이를 말한 자는 나이니, 나는 처음부터 네게 말한 바로 그니라. 아멘. Behold, it is I that have spoken it; and I am the same that spake unto you from the beginning. Amen.  

 제 8 편 PrevChap. NextChap.